본문 바로가기
기억과추억/Tesla

차량 사전 조사

by [시지프] 2025. 4. 14.
728x90

 

이전 글에서는 전체적인 왜 내가 테슬라 차량을 사기로 마음먹고 어떤 차량들이 있고 나에게 맞는 차량이 무엇인지 한번 살펴보았다.

 

 

차량 구매 intro

차량 구매한 일지도 정리된 게 있어서 한번 더 정리 차원과 영업 매니저가 없는 테슬라 특성상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기록하고자 한다.구매(인도일) 날짜는 2024년 8월이긴 하나 그 사이에 특별

hbungshin.tistory.com

 

테슬라 홈페이지에서 차량을 일단 온라인으로 구경해 보았다.

 

https://www.tesla.com/ko_kr

차량 종류

총 5 가지의 모델이 존재한다.

사진들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캡처하였다.

MODEL S 


현존하는 자동차 중 제로백(플래드 기준) (2.1초) 이 가장 빠른 차이며 승용차로 구분된다. 최조 구매 대상이었으나 가격이 1억이 넘고 세단 스타일이라 스킵함

모델S 사진
모델S



MODEL X


테슬라 차량 중 가장 비싼 차량이며 SUV로 분류된 차량으로 팔콘 윈도라 고하여 뒷좌석이 transformer에서 나오는 위로 올라가는 형태이다. 여담으로 내가 구매신청하고 인도받기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불이 났다고 주변에서 만류했던 기억이 있다.

ModelX 사진
모델X



MODEL Y


가장 인기 있는 모델이며(국내에서 많이 팔림) 현재는 공홈이 주니퍼 신형으로 썸네일이 다 바뀌는 바람에 일본 홈페이지에서 사진은 발췌하였다. SUV 형태이며 가장 무난한 차라고 생각한다.

모델Y사진
모델Y사진



MODEL3 


승용으로 분류가 되어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차이다.(슈퍼주니어 이특이 이 차량 소유) 부분 변경이 되어서 승용스러운 느낌이 더 나긴 하는데 방향 지시등이 이제 대시보드에서 하게 되어 어떨지 궁금하긴 하다.

싸이버 트럭은  출시는 됐지만 국내에서 출시는 되지 않고  프로모션으로 본 기억이 있다.(지디가 탄 차량)
작년 3월부터 홈페이지를 들락날락하면서 어떤 걸 구매할까 생각해 보았다.

예전부터 SUV를 사고 싶긴 한데 SUV처럼 생기지 않았고 그러자니 모델 X는 너무 비싸단 생각도 들고 자동차는 결국 소모품인데 내 형편에 이걸 사는 게 맞나 싶기도 했다.

Model3사진
Model3사진



그래서 결정을 제일  적정선의 MODELY로 결정했다.

나의 주머니 사정, 활용도, 여건 등을 가만했다. 어차피 자동차란 소모품이란 생각이 들고 굳이 내가 돈이 남아도는 사람이 아니지만 그래도(?) 이 정도는 사야 한다는 생각에 결정했다. 그래도 몇 가지 옵션을 추가했다.

 

  • 옵션
    • 달려보자 -> 퍼포먼스 모델로 결정
    • 휠은 검은색 휠 장착
    • 시트는 흰색으로 추가
    • 색상도 Stealth grey로 선택 



차량 구매하기 위해서 몇 군데 전시장을 돌아봤었다.

다음에는 전시장에서 돌아다니면서 느꼈던 점을 정리하고자 한다.

 


하단푸터
숏폼플레이 다운로드 부탁드려요 ^^

 

728x90